새순소식
Bulletinboard

새순교회 COVID-19 관련 공지 (12월 22일 업데이트)

 

[새순교회 COVID-19 관련 공지] - 12월 22일 업데이트

 

NSW 지역에 확진자가 급증하고, 우리 교회 성도님들 중에도 확진 판정을 받으시는 분들로 인해 성도님들의 심려가 깊으시리라 생각합니다.

현재, NSW 정부에서는 교회에 확진자를 통보할 때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확진자가 교회를 방문했던 날짜만 제공할 뿐 이름이나 시간 등 다른 구체적인 정보는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확진 판정을 받으신 분이나 Service NSW 앱을 통해 코로나 경보(case alert)를 받으신 분들이 당일에 어느 시간대에 교회를 방문하셨었는지를 교회 행정실이나 공동체 담당 교역자에게 알려 주시면, 교회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좀 더 구체적인 대처를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별히 많은 분들이 감염자가 방문했던 예배에 참석한 모든 사람이 ‘밀접 접촉’을 한 것이 아닌가 우려하고 계실텐데, 지난 12월 15일부터 NSW 정부의 COVID-19 감염 ‘밀접 접촉자(Close Contacts)’의 정의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감염자가 방문했던 장소에 있던 모든 사람이 ‘밀접 접촉자’로 분류됐었습니다만, 지난 15일 도미니크 페로테트 NSW 주총리는 “한 지붕 아래에서 상당한 시간을 함께 보낸 ‘가족 접촉자’ (household contact)를 ‘밀접 접촉자’로 재정의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하룻밤을 묵거나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낸 남자친구나 여자친구도 포함이 되며, 최근 다수의 감염자를 양산한 뉴캐슬 나이트클럽이나 학교 졸업식 등과 같이 많은 인파가 몰려 대규모 전염이 우려되는 일부 행사 및 장소도 여전히 ‘밀접 접촉’ 상황으로 간주 되고 있습니다(12월 17일 한호일보 기사 참조).

따라서 우리 교회와 같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적당한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면서 예배를 드리는 상황은 감염자가 방문을 했더라도 ‘간접 접촉’ 상황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교회에 오실 때 QR코드 체크인(Check-in)을 하신 분들에게는 NSW 정부에서 Service NSW 앱을 통해 개별적으로 경보 메시지(case alert)를 보내고 있습니다. 메시지를 받으신 분들은 정부의 지침에 따라 침착하게 대응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모든 성도님들은 교회에 오실 때 아래의 지침을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1. 교회에 오시면 제일 먼저 QR코드 체크인(Check-in)을 해 주시고, 교회에서 마지막 나가실 때 반드시 ‘체크 아웃(Check-out)’을 확인해 주십시오.

2. 혹시 QR코드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예배실 입구에 마련된 ‘참석자 명부’에 이름과 연락처를 기재해 주십시오.

3. 교회를 방문하셨던 분 중에 확진 판정을 받으신 경우, 교회 행정실이나 공동체 담당 교역자에게 연락해 주십시오. 모든 정보는 익명이 보장되며, 보내주신 정보는 교회 내 코로나 확산을 막는 데에만 사용됩니다. 그리고 교회에 알려 주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당일 교회 방문한 시간

- 당일 머물렀던 위치와 이동했던 경로

- 교회에서 밀접 접촉을 했던 분들

*교회 행정실 연락처: 02 9872 2202 / 0490 915 566

 

4. 코로나바이러스에 취약하신 어르신 성도들이나 건강 상태가 좋지 못하신 분들은 온라인 예배에 참석해 주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5. 교회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고, 적당한 사회적 거리를 유지해 주십시오.

6. 손 소독을 생활화해 주시고, 가급적 개인적인 접촉은 짧고 간단하게 해 주십시오.

7. 예배 후 음식을 나누는 모임은 삼가해 주십시오.

 

특별히 자가격리 중이시거나 몸이 불편하여 교회의 도움이 필요한 성도님들은 언제든지 교회 행정실이나 공동체 담당 교역자들에게 연락을 주시면 교회에서 최선을 다해 도와 드리겠습니다.

‘위드 코로나’가 일상화로 자리 잡아가는 이런 때일수록 침착하게 NSW 정부와 교회의 지침에 따라 대처해 주시고, 주님의 보호하심과 확진된 성도들의 빠른 회복과 조속한 코비드의 종식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을 기원합니다.